장마철 대비 목재수분측정기 HM50 목재 함수율 측정
안녕하세요 키모코리아(KIMO COREA)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비가 조금 내렸습니다. 곧 있으면 날씨가 무더워지고
장미철가 다가올 것을 대비해서 목재수분측정기 HM50을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목재에 수분은 팽창과 수축 그리고 틀어짐과 갈라짐에 대한 변형이 올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럴때 사용가능한 HM50 제품은 목재의 함유되어 있는 수분의 질량 함수율 측정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중요한 함수율은
목재 가공에 있어 품질을 좌우하고 목재를 다를때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목재의 변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건조과정에서 하자가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함수율의 차이에 따라서 곡선으로 휘어지거나 목재의 볼록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비틀림, 옆굽음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오기도 합니다.
목재 수분측정기 HM50 제품의 사용방법은 두개의 접촉 플러그를
측정하고 하는 자재 모드를 설정한 다음에 자재에 접촉하게 되면 측정이 됩니다.
나무의 재질은 무른나무, 견고한 나무, 석고, 벽돌 및 콘크리트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무른나무에 속하는 재질은 자작, 너도밤, 호두, 체리, 많이 사용하는 스프러스, 낙엽송 등입니다.
단단하고 견고한 재질의 나무로는 오크, 메이플, 파인, 에쉬, 핀 더글라스입니다.
사용방법은 너무나 쉽게 설계되어 있고 조작하는 버튼또한 2개로만 되어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배터리는 AAA배터리 4개로 작동하며 사용시간은 약 180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배터리 포함해서 200g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전혀 부담없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자재들의 수분함수율을 측정할 수 있는 HM50
제품에 대한 구입 및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키모코리아 고객센터나 메일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