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 Products/가스

여름철 보일러 관리를 위한 연소가스분석기 KIGAZ 210

by KIMOCOREA 2020. 8. 6.

여름철 보일러 관리를 위한 연소가스분석기 KIGAZ 210

 

안녕하세요. kimocorea(키모코리아)입니다.

 

 

 

어느덧 2020년의 여름이 훌쩍 찾아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올 한해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잊어버릴만큼, 크고 작은 이슈들이 많았던 한 해 였던거 같습니다.

 

성큼 찾아온 여름 날씨지만, 최근 여름에도 온수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며 1년 내내 보일러는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냉방용 가전을 점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여름철 보일러 관리입니다.

 

고장을 방지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여름철 보일러 관리법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첫째, 1~2주에 한 번은 주기적으로 보일러를 가동시켜야 합니다.

실내습기 제거 및 곰팡이 번식 방지를 위해 1~2주에 한번씩 보일러 가동을하며, 방바닥에 있는 난방수는 온수와는 별개이기 때문에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으면 그대로 고정되어 있기에 정기적인 보일러 가동은 필수입니다.

 

둘째, 보일러의 전원 플러그 뽑기

보일러 가동이 정지된 시점으로부터 24시간이 지났을 때 1분 동안 작동을 하게 하는 고착 방지 기능이 순환펌프,

송풍기 등 내부 회전 부품이 장시간 동안 작동하지 않을 경우 굳는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만약 플러그를 뽑을 경우 해당 작업을 수행하지 못해

보일러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도 보일러 전원 플러그를 꽃아두어야 합니다.

 

 

 

셋째, 배기통 점검 및 역류 발생 여부를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보일러 내부로 물이 유입되면 역류 현상이 발생하여 안이 망가지기 쉽습니다.

배기통이 손상된 경우 연소 연소 폐가스의 배출 불량으로 인해

일산화탄소 중독등의 사고도 발행 할 수 있어 배기통 상태를 점검 및 확인해야 합니다.

 

넷째, 낙뢰시 보일러 가동을 피하고, 침수 시 바로 고객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야합니다.

여름철 안전한 보일러 사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한데, 이때 사용 할 수 있는 장비가 연소가스분석기 KIGAZ 210’입니다.

 

 

 

수명이 긴 O2센서를 장착하고 있는 연소가스분석기 KIGAZ 210’, 교체 가능한 CO-H2, NO, CH4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솔레노이드 밸브를 이용한 일산화탄소 센서를 보호하며,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영점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측정된 데이터를 현장에서 바로 뽑을 수 있도록 내장 프린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이 편리하도록 아이콘 메뉴 인터페이스 시스템과 다양한 파라미터 측정이 가능하도록 교체가능 프로브를 지원합니다.

 

가스 유량, 검사 등 손쉬운 단계별 절차 메뉴를 통해 비전문가도 기기 사용이 부담스럽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연소가스분석기 KIGAZ 210’의 기술사양 및 본체 특징에 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 전원 공급 : 6 V 1.5 A 리튬이온 배터리 / 10 시간 연속 측정 가능

- 전원 어댑터 전압 : 100-240 VAC, 50/60 Hz

- 배터리 충전 시간 : 10시간

- 보관 및 작동 온도 : -20 ~ +50 °C / +5 ~ +50 °C

 

교체형 프로브를 통해 20가지 정도의 데이터를 측정 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에 대한 지원사양은 연결된 프로브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 및 구매를 원하는 분은 kimocorea(키모코리아)로 연락주시면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